1. 선박중앙부의 다용도 헬기장과 착륙방향이 제한되는 주용도 선상헬기장(함미 및 함수의 착륙장)의 규격은 다릅니다. 왜 엉뚱한 선박중앙부 다용도 헬기장 규격을 들고와서 이야기 하시는지 이해가 가지 않네요.

상기 그림처럼 함미 헬기착륙장에 대한 길이는 항공기 크기의 1배 이상, 폭은 0.83배 이상이면 됩니다.
2. 백보 양보해서 근거로 드신 선박중앙부의 다용도 헬기장의 규격에 따라 함미 헬기 착륙장을 설계하는것이 맞다고해도, 국토해양부고시 제2011-861호라는 문서 번호에서 유추할수 있듯이 저 규격 제한에 대한 내용은 2011년도에 고시된 규격입니다. 더 정확히 따지면 2011년 12월 27일에 고시(링크)되었죠. 자 그럼 광개토대왕함, 충무공 이순신함, 세종대왕함의 진수는 언제일까요?
광개토대왕함은 1996년 10월 28일, 충무공 이순심합은 2002년 5월 22일, 세종대왕함은 2007년 5월 25일에 진수되었습니다. 15년, 9년, 3년 뒤에 고시된 규정을 "시간을 달려서" 고시 이전에 건조된 배가 맞춰서 설계했어야 한다는 이야기 또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3. OHP급 초계함이 SH-2 씨스프라이트 운용만 고려했다는건 밑에 첨부한 사진들과 영상을 보시고도 하실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제목: USS 올리버 헤저드 페리 (FFG-7)
주석: 메인로터와 후방 동체를 접은 SH-60B("Lamps III")헬기 목업이 함선의 비행 갑판에서 비행 갑판과 격납고 호환성 확인 중. 1978년 7월 25일 플로리다주 메이포트 해군기지에서 촬영.(링크)
ⓒ National Archives

제목: 1981년 3월, 시골스키 SH-60B 씨호크 헬리콥터가 USS 맥이너니 (FFG-8) 위로 비행 중
주석: 1981년 3월, 시골스키 SH-60B 씨호크 헬리콥터가 LAMPS III 대잠전 시스템 시험 중 USS 맥이너니 (FFG-8) 위로 비행. 또 다른 SH-60B가 함선의 비행 갑판 위에 있다.(링크)
ⓒ National Archives

USS 언더우드함(FFG-36) 함미 갑판의 SH-60B, 2012년 7월 20일 카리브해(링크)
ⓒ U.S Navy
USS 언더우드함(FFG-36)에서 이함하는 SH-60B, 2012년 7월 23일 카리브해
원출처: DVIDS 링크
ⓒ U.S Navy
PS: 트랙백은 안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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