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95 베어 (Tu-95 Bear) - 1 BigTrain님 글 트랙백(링크 새창)
Ps: MMZ Opyt는 Opyt는 노어로 기억이라는 건 찾았는데 MMZ가 뭐에 약자인지 몰라서 원문그대로 작성합니다.
BigTrain님이 글로벌 시큐리티의 베어 항목을 번역해서 읽어보는데, 글로벌 시큐리티에서 터무니없는 생략의 미학을 보여준지라...
덤으로 물어봤는데, 확정이 되서 자진납세 들어갑니다.(쿨럭~)
The first Tu-95 weapon ["lvan"] was a 3 MT nuclear bomb (Product 6SD). Improved 20 MT nuclear bombs appeared by the early 1960s, but they were very large and created some difficulties when they were mounted under the Tu-95 bomber. One Tu-95MA dropped a bomb with a yield of 20 Mt in Sary-Shagan test range in the spring of 1960. September 1979, series production started in 1981. With the reopening of the BEAR production line, the Soviets began producing a new, upgraded variant of the BEAR turboprop bomber, thereby increasing their long-range bomber force. This entirely new variant of the BEAR bomber - the BEAR H - became the launch platform for the long-range Kh-55 [AS-15] air-launched cruise missile. The initial version carried Kh-55 air-to-surface missiles located in the bomb bay on a catapult. This was the first new production of a strike version of the BEAR airframe since the 1960s. With the BEAR H in series production, the decline in the inventory of BEAR aircraft, characteristic of the late 1970s, was reversed. By 1988 BEAR H bombers were regularly observed simulating attacks against North America.
Tu-95가 처음으로 장착한 병기인 '이반'은 폭발력 3MT의 핵폭탄(생산번호 6SD)였다. 개량형인 20MT급 핵폭탄이 1960년대 초 생산됐으나, 크기가 너무 커서 베어 하부에 장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Tu-95MA 1기가 1960년 봄에 사리샤간 핵실험장에 20MT급 핵폭탄 1기를 투하했다. 1979년 9월, 1981년에 양산이 시작됐다.( 척 키스님께서 79년 9월 재양산 결정이 나고 81년부터 재양산된 것 같다는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 구소련은 베어의 생산라인을 다시 열어 업그레이드된 신형 베어 폭격기를 생산해 장거리 폭격기 전력을 강화시켰다. 이 신형 베어는 베어-H로 장거리 Kh-55(AS-15) 공중발사 순항미사일의 발사 플랫폼 역할이었다. Kh-55 초기형은 폭탄창의 캐터펄트에 장착됐다. 이는 1960년대 이후 최초로 베어의 타격버전을 신규 생산한 것으로써, 베어-H를 양산하면서 1970년대부터 계속된 베어 전력의 감소 추세가 반전됐다. 1988년부터는 베어-H가 정기적으로 북아메리카 지역 공격을 연습하는 것이 관찰됐다.
글로벌 시큐리티 원문(상)과 BigTrain님의 번역(하)
글로벌 시큐리티에서 Tu-95MA 이야기 하다가 갑자기 보손점프해서 뜬금없이 1979년과 1981년 양산을 이야기한 뒤 Tu-95MS(베어 H)이야기로 넘어가는지라 대략 가지고있는 자료 중에 Tu-95MS(베어 H)에 대한 이야기 찾아보면 되겠구나 싶더라고요.
※ 즈질 번역보다 원문 읽으시는게 낫습니다. : )
Tu-95MS ('Bear'-H)
The first prototype Tu-95MS was built at the Taganrog factory utilizing documentation prepared by MMZ 'Opyt'(Tupolev's design bureau). Production Tu-142MK, No.42105, was the aircraft modified to the new standard. The modification was initiated during 1978 and completed during September of 1979. Among the most significant changes were a totally revised nose configuration to accommodate the new cockpit and miscellaneous new missile-optimized systems.
......
The Tu-95MS prototype flew for the first time during September of 1979. Production was initiated at the Tagnrog factory following two years of flight testing and modification.
첫 Tu-95MS 시제기은 모스코바 기계제작공장 '기억'(투폴레프 설계국)이 작성한 문서를 활용하여 타간로크 공장에서 제조되었다. TU-142MK로 생산된 42105호기는 새로운 표준규격으로 개조되었다. 개조는 1978년 중 시작되어 1979년 9월에 마무리되었다. 가장 두드러진 변경점은 새로운 조종석과 다양한 신형 미사일 운용 시스템에 충분한 공간 제공을 위해 전체적으로 변경된 기수 형태이다.
중략
TU-95MS 시제기는 1979년 9월에 초도비행을 했다. 2년 동안의 시험비행과 개조에 뒤이어 타간로크 공장에서 양산에 착수했다.
Tupolev Tu-95/Tu-142 'Bear': Russia's Intercontinental-Range Heavy Bomber; Gordon Miller, Yefim Gordon, Vladimir Rigmant; Midland; 1997; ISBN: 185780046X; p.69
결국 뜬금없는 "September 1979, series production started in 1981."란 문장은 "Tu-95MS(베어 H)가 1979년 초도비행, 1981년 양산 시작"이라고 적으시면 되겠군요.
GRU님의 첨삭으로 원문 변경 및 취소선 추가
Ps2: 역시 지름길은 없는거군요. (담배)
덧글
Sys: 척키스가 BigTrain님에게 맞습니다.
시제기 초도 비행 연도를 재양산 결정 연도라고 말하는 오류를 범하는 것보다는 귀찮은게 훨신 낫다는게 위안이죠.
지금 생각해보녀 글로벌 시큐리티에서 생략의 미학을 보여 줬다기보단 편집하다 실수한 것 아닌가란 생각이드네요.
버녁하자면, 모스크바 기계제작 공장이라고 버녁가능
MMZ = Московский машиностроительный завод = Moskva Machine-Building Plant = 모스코바 기계제작 공장인거군요.
Ps: 모스코바 기계제작 공장 '기억'이라니 토탈리콜의 기억삽입장치가 떠올랐습니다.
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