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타주의]유니콘 4화 안습 삼연성과 바이아란 무쌍 비교. by 척 키스

유니콘 4화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연방 및 에우고 양산형 MS들이 폭죽이 되어버려서 좀 아쉬웠습니다만 만드는 사람 마음이니 어쩔수 없지요. (=_=) 삼연성(Tristar)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지만 임팩트는 매우 떨어지는 라카이람 삼연성도 실력이 나쁘지은 않습니다. 문제는 바이아란 커스텀 무쌍에 비해서 비쥬얼이 떨어진다는 거지만요. :) 과연 삼연성의 실력은 그렇게 떨어지는가 한번 바이아란 무쌍과 격추수 비교를 해봤습니다.
 
3연성 얼굴이 나옵니다만 우측 아저씨는 대사가 거의 없어요. ;ㅁ;

다른 두명은 리디와 줄격 전에 농담따먹기라도 하는데 말이죠.

우선 안습삼연성부터 확인 들어갑니다.
돔트롬펜 1기 격추 1Kill

맞은 놈 확실히 보내버리기(하필 왜 그 곳을 쏴는지는 제작진만 알겠죠. 먼산) 2Kill

우회해서 자쿠캐논 난사 3Kill

도주하던 마라사이 일격사 4Kill

엄폐물 믿고 버티던 가루스 캐논 난사 5Kill

팻 엉클 격추는 MS가 아닌 관계로 패스~ 최후의 한발로 자폭하려던 자쿠I 스나이퍼 난도질 6Kill

이제 많은 분들이 열광했던 바이아란 무쌍입니다.
격납고 뛰쳐나오기 전에 자쿠 마리네 난사. 1Kill

하늘로 뛰어올라 카플 난사, 자쿠마리네 난사. 2,3Kill

반항하는 즈곡크 난사. 4Kill

조고크 팔하나 날리고, 칼 뺏어서 달려들던 제줄루 무력화 소파1 중파1. 제줄루는 사실상 격추로 봐서 5Kill
조고크 카터 방패용으로 들고 있던 캬플은 두번째 잡은 기체로 생각하고 지나갔습니다.

버티던 제줄루 1기 압살. 6Kill

겔구그와 가루스J가 뛰어올라보지만... 겔구그는 격추 확인, 가루스J는 정황상 사망 확정 7,8 Kill

자쿠스나이퍼에게 등짝을 당했지만 추락하면서도 마라사이 베어버림. 9Kill
헤드유닛의 빛이 켜저 있는것보면 파일럿은 살아남았군요.
시간 배분도 활약도 바이아란의 압승입니다. 제스타 판매보다 바이아란 판매 쪽이 남는 장사인가 보군요. 응?!
제스타의 활약이야 다음화에서도 가능할테니 삼연성의 활약은 다음화를 기대해 봐야겠군요.

PS: 초반 다카르 공격 직후 삼연성 출격신에서 리가지가 라카이람 격납고에서 잠깐 등장합니다. 1)샤아의 역습을 부정하고(첸이 하사웨이에게 격추) 이볼브의 스토리라인을 따라갈 단초일 수도 있고, 2)단순히 2호기일 가능성도 있고, 3)샤아의 역습 스토리 라인은 따라가지만 잔여부품을 끓어모은 재생기체일 가능성도 있지요. 설정 놀음에 따라 여러 가능성을 남겨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볼브 스토리 라인(첸의 출격 자체가 없었음)에 따라 케라 수 이후 파일럿 부족으로 유휴 기체로 남겨진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잔당소탕빨래엔 브라이트지만 여전히 부려먹기만 하고 제대로 된 지원은 안 해주는 막장 연방에 대한 어필을 하기엔 괜찮은 방법이기도 하고요.

덧글

  • Nine One 2011/11/27 15:17 #

    괜히 티탄즈가 아닌거죠.
  • 척 키스 2011/11/27 17:17 #

    무슨 말씀인지 이해가...(먼산)
    나의 연방군 & 에우고는 이렇지 않다능!! 반다이는 사과하라능!!

    PS: 4화 작중에 연방군&에우고 좀 띄워준건 한쪽팔 날려가며 네모로 캬플 격추, 짐3가 빔자벨린으로 쥬앗그 난도질 정도 밖에 없군요.
  • Nine One 2011/11/27 17:21 #

    저.. 루리웹에서 저거 관련 포스팅 보면 만화책 버전으로는 바이아란 커스텀 파일럿의 과거가 나옵니다. 티탄즈 파일럿인데 티탄즈가 해체당하고 연방군 내에서 일종의 위험인물 비슷하게 취급당해 트린톤 기지에서 정비병으로 일하다 바이아란 커스텀 타고 출동하여 바이아란 무쌍을 합니다.
  • 척 키스 2011/11/27 17:42 #

    건담에이스에 나온 만화 이야기 하시는 거군요. http://blog.daum.net/oksexybj/83
  • Nine One 2011/11/27 17:57 #

    동일인물입니다. 다만 애니는 책 몇권을 압축하느라 저 부분이 뭉텅그리 짤렸죠.
  • 척 키스 2011/11/27 21:19 #

    주인공은 콩과 버나지군이지 바이아란 커스텀과 도나 스타가 아니니까요.(엽차)
    아마도 차기작 G제네레이션에서 파일럿에 따른 전용기화를 기대해 봅니다.
  • vermin 2011/11/27 21:24 #

    리플에 다신 건담에이스 만화에 의하면 처음에 나오면서 제 줄루(자쿠 마리네?)를 잡은건 다른 파일럿 같더군요

    그 직후에 트러블이 발생해서 도나 스타가 탄 기체만 나와서 8킬 기록한듯
  • 척 키스 2011/11/27 21:51 #

    안습 삼연성도 그냥 삼인조 토탈로 킬 수 집계했듯이, 바이아란 커스텀도 그냥 합계 킬수 집계입니다. : )
  • 장갑묘 2011/11/28 20:45 #

    연방 삼연성은 셋이서 6킬이고, 도나 스타는 혼자서 9킬이니 상대가 안 되는군요.
    바이아란이 10대 잡은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한자리수인 9대군요.

    덧붙여, 우측 맛슈 오마주로 추정되는 인물은 삼연성 중 제일 먼저 전사하는 영광을 안게 될 거 같군요.
    만약 연방 삼연성이 '붉은 돼지'에게 썰리게 된다면 말이죠.
  • 척 키스 2011/11/28 21:40 #

    향후 게임에서 도나 스타 등장과 바이아란 전용기화가 이루어지길 바라고 있죠. 조고크 캇터를 막을 카플이 2번쨰로 잡은 기체가 아니라면 10대 격추도 가능합니다.

    안습삼연성도 협동공격은 꽤 괜찮게 하는 편이지만 바이아란 커스텀 임팩트가 너무 커서 뭍혔지요. 아마도 반다이가 살려둘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안습삼연성은 좀 살아남았면 합니다. 검은 삼연성의 오마주이면서도 0083의 불사신 4소대 3인방이 떠올라서요. 금발→베이트, 아프로→몬시아, 공기→아델이 떠오르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네이버 이웃커넥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