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의 하켄크로이츠와 제로센 -내용 수정- by ▶◀척 키스

(Skidrow님의 게시물 [소녀시대 스톱뱃지 VS 나치 참전뱃지] 보고 글을 수정했습니다. 이글이 더 정확한 분석이니 링크 겁니다.)

박스아트의 제로센은 Skidrow님의 추정(자세한 사항은 하단 링크 참조)처럼 원본사진이 있고, 포토샵으로 살짝 수정한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마도 박봉에 분노한 디자이너의 역습(결과적으로)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http://php.chol.com/~skidrow6/xe/?document_srl=3450
http://gall.dcinside.com/worldwar2/50158

하단 링크는 소녀시대 박스아트와 하켄크로이츠에 관한 아프란시샤아님의 글입니다.
http://dronx.egloos.com/4171724
http://dronx.egloos.com/4171712

하켄크로이츠가 맞다면 이거 컨셉잡고 저 뱃지 달아준 사람은 정말 죽일놈이겠지만... 문제는 이게 하켄크로이츠가 아니라는 것이죠. 2S보이십니까?

아래사진은 2차세계대전 당시 독일군 국가문장


저 독일군 독수리 문향에 관련된 문제는 예전 Storm= 292513 송승언씨 사진,(링크의 우측 위에서 2번쨰사진 참조) Storm = 292513 뱃지(링크의 하단 모자 사진 참조)가 나왔을 때 문제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0년도 넘은 일인지라 이게 원래 코스프레용이 었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자 위 아래 사진을 번갈아서 봐보세요. 소녀시대가 사용한 뱃지나 독일군복에 붇이는 국가기장과의 차이는 

1. 하켄크로이츠가 들어갔느냐 2S냐 
2. 날개 밑부분 독수리의 다리가 하켄크로이츠(정확히는 월계수)를 잡고있느냐 좌우로 벌렸느냐
2. 몸통에 철십자가 있느냐
3. 철십자 뒤편으로 칼 2자루가 교차했느냐
이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문제는 국가 문장과 스톰뱃지간에 차이는 있지만 그걸 인식할 수 있겠느냐에 달려있겠죠. 얼핏보면 바로 "어... 나치?!" 할테니까요.쓸데없는 오해와 이에 따른 손실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되도록 변경했으면 합니다.
이게 나치의 참전 뱃지와 사살상 같은 디자인이라 쓸데없는 오해와 이에 따른 손실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되도록 변경했으면 합니다. 나치 참전 뱃지와 스톰(Storm = 292513) 뱃지와의 차이점은 하켄그로이츠가 있느냐(나치 참전 뱃지) 2S이냐(스톰 뱃지) 밖에 없습니다.(위에 [소녀시대 스톰뱃지 VS 나치참전 뱃지)를 보시면 됩니다.) 오해 안 하는게 더 어려운 상황이랄까요.


밀리터리 마린 룩이겠다... 아예 미해병 마크(좌측 아래)나  우리나라 해병마크(우측 아래)로 바꾸면 어떻까요? (그 마린이 그 마린이 아니려나요? 반쯤 농담입니다.)




왼쪽 검정색 원 안이 미군 베레모 자운데 파란 원 안이 캐피블랑

베레모를 착용한 미 8군 소속 병사
가운데 마크는 다르지만 상단 검정 타원안에 검은 베레모요 같은 물건입니다.못 믿으시겠다면... 아래사진을 보세요.
티쳐영상에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프랑스 외인부대 의장병(모자에 주목...)


상단의 훈장(빨간원안) 미군의 십자수훈장(아래사진) 리본은 다르지만 금속부분은 비슷한 모양입니다.


프랑스군이 사용하는 캐피블랑 유사품, 미육군의 검정색 베레모, 미군의 십자수훈장과 유사품이 있는 것으로 봐선 그냥 군대 냄새가 나는 멋있어 보이는 것들의 혼합물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뭐 밀리터리 마린 룩이라고 주장하지만... 복장은 그럴싸할지 몰라도(해군 하복 비스무레 하니까요.) 악세사리는 그냥 멋있으면 OK해서 붙인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군 컨샙으로 갈려면 소매에 수장이나 닻 같이 연관된 악세사리로 갔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모자의 종류를 다양화 하고 싶었다면 타국 해군 정모나 수병모자로 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2줄 결론은 "저 독수리 뱃지 ROKMC걸로 바꿔주세요!"
"좀 늦어지더라도 이번에 문제가 붉어진 부분은 변경해서 나왔으면 합니다." 일까요?

Ps : 아악 내일 예비군 훈련 가야하는데... 사격하다 졸겠군요.


실제와는 한 5억 광년쯤 떨어져있는 망상입니다.

기획팀장 : "박스아트 디자이너 가운데가 허전한데 흰색옷에 안 튀게 흰색 비행기 한대 넣어 봐." -_-
디자이너 : 
"넵~ 한번 해볼께요." (새로
그리기 귀찮은데... 돈이나 제대로 쳐주던가. ㄱ- 적당한 비행기 찾아봐야겠다.) 

디자이너 : (후... 어쩐다. 그래 마린룩 스타일이니까 해군기의 로망 F-14 톰켓 +_+)  F-14를 합성하고 "이건 어떠신가요?"
기획팀장 : "괜찮긴 한데 제트기는 위에 넣었으니까 식상하지 않나?"
디자이너 : "그렇군요." (아놔~ 로망을 모르는구만 간지 톰켓을 차다니...) 헬켓으로 다시 합성해서 보여준다. "이건 어떠신가요?"
기획팀장 : "이 비행긴 좀 투박한데... 좀 여성적인 디자인의 다른 비행기는 없을까?"
디자이너 : (에라이 그렇다면 멋진 곡선의 스핏화이어 +_+) 스핏화이어를 합성해서 보여준다. "어떠신가요?"
기획팀장 : "이건 느낌이 안 오는걸 너무 곡선이 많네... 그리고 날개에 튀어나온게 보기 싫은데"
디자이너 : (날보고 어쩌라고? 직접 그리던가 ㄱ- 에라 모르겠다.) 제로센을 합성해서 보여준다. "어떠신가요?"

기획팀장 : "어 이거 괜찮네! 이걸로 하지."

Ps : 명예훼손의 의도는 1 나노그람도 없습니다.

덧글

  • 카코포니 2009/06/23 13:41 #

    뒤에 대사보고 빵터졌습니다.
  • ▶◀척 키스 2009/06/24 21:56 #

    재미있게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그러고 보니 결국 표지에 비행기는 T-50 검독수리로 한다고 하더군요.
  • ddd 2009/09/06 00:11 # 삭제

    저거 하켄크로이츠 아니거든요 자세히 보세요 가운데 아이언 크로츠임 -_-;;
  • 척 키스 2009/09/06 02:32 #

    저거 2S인데요. 왜 사진을 확대해서 했을까요.(먼산)
  • 네드베론 2009/09/23 00:14 # 삭제

    하켄크로이츠가 아니고 2S라면 친위대겠네요.. 아무튼 디자이너나 저거를 그냥 뭣도 모르고 붙인 소속사나 좋다고 입은 논란시대나 다 문제군요
  • 척 키스 2009/09/23 16:11 #

    안에 들어가는 문양이 하켄크로이츠이면 나치 참전 뱃지, 2S이면 스톰 뱃지입니다.
    그리고 친위대 칼라에 들어가는 문자는 SS(룬문자)이지 2S가 아닙니다.

    모르고 했을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만 이후 대응이 미지근(포토샵으로 날개를 꺽어주는 수정)했다는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화보 촬영하는 비용을 생각하면 이해 못할 일도 아니지만 말이에요. 그나마 방송엔 문제된 부분은 제거하고 나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PS : 예전에 스톰뱃지나 나왔을때 이미 문제가 되었던 사항이 소녀시대 덕분에 붉어졌으니 역사는 돌고 도는 것이겠죠. 응?!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네이버 이웃커넥트